【월드컵】D조 11월22일 덴마크 vs 튀니지 스포츠분석,스포츠중계 > 스포츠 토크 > 캠퍼들 모여라 - 캠핑 및 다양한 취미들 리뷰하고 소통하고 대화하세요

  • 1 돌잔치앤가반나 11,185,500P
  • 2 함주라 10,245,600P
  • 3 마크앤로나 8,913,100P
  • 4 관셈보살 8,377,700P
  • 5 신사임당 6,870,000P
  • 6 비가오면 6,029,100P
  • 7 4885 5,582,500P
  • 8 믹스믹스 2,266,500P
  • 9 빅터 959,500P
  • 10 까꿍뵨태 629,900P

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

【월드컵】D조 11월22일 덴마크 vs 튀니지 스포츠분석,스포츠중계
댓글 0 조회   222

작성자 : 분석관리자
게시글 보기

● 덴마크 (피파 랭킹 10위 / 팀 가치 : 353.00m 파운드)

 

◦ 최근 분위기

 

유로 2020과 네이션스리그에서 좋은 성과를 내면서 월드컵의 ‘다크호스로 ’거듭난 상태다. 유로 2020때만 해도 에릭센(MF / 맨유)이 당한 불의의 사고로 인해 선수들의 정신 무장이 단단히 된 덕이 아니었냐는 의구심이 있었지만, 네이션스리그에서 프랑스를 원정에서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.

 

 

◦ 감독 성향

 

히울만 감독이 팀의 시스템을 잘 잡았다고 평가할 수 있을 듯. 4-3-3 시스템을 기본으로 사용하나, 경기장 안에서의 전술 변화에 능하고 선수들의 특성을 잘 파악해 측면 세부 전술을 선수마다 다르게 지시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. 폴센(FW / 라이프치히)의 피지컬을 이용하는 모습이나, 브레이스웨이트(FW / 에스파뇰)의 직선적인 움직임으로 변화를 주는 등 상대에 맞춰 구성을 다르게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.

 

 

◦ 스쿼드 구성 (★★★★☆)

 

에릭센(MF / 맨유)가 최종 명단에 돌아오면서 팀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‘정신적 지주 ’역할을 할 선수들은 요소마다 배치되어 있는 편. 다만 생각보다 최전방의 파괴력이 강하다고 보기는 어려운데, 2018년 월드컵에서 활약상이 거의 없었던 돌베르(FW / 세비야)의 활약을 현지에서는 기대하고 있으나, 올 시즌 돌베르가 세비야에서 주전 원톱의 자리를 지키고 있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. 측면에서의 공격 패턴은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으나, 최전방 자원들의 부진으로 인해 경기가 찬스에 비해 성과가 아주 많이 나지는 않을 가능성이 있다.

 

 

◦ 특이 데이터 / 지표

 

이번 년도 덴마크가 치른 A매치에서, 패배했던 경기는 모두 원정에서 치러진 것이었다. 크로아티아와 네덜란드는 어느정도 참작의 여지는 있겠으나, 한 수 아래의 전력이라고 할 수 있는 스코틀랜드에게도 0-2로 일격을 당하는 등 원정에서의 경기력은 다소 기복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.

 

​​

 

- 결장자 : 베스터고르(CB / B급), 보일레센(DF / B급)

 

 

 

● 튀니지 (피파 랭킹 30위 / 팀 가치 : 62.40m 파운드)

 

◦ 최근 분위기

 

말리를 상대로 최종 예선에서 1, 2차전 총합 1-0으로 신승을 거두고 월드컵에 합류했다. 그동안 힘들게 본선의 합류하고도 경기력에서 별다른 장점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조별리그에서 번번히 탈락했는데, 이번 월드컵에서는 조직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이변을 쓰겠다는 각오다.

 

 

◦ 감독 성향

 

카드리 감독은 2022년 1월에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‘초짜 감독. ’그러나 오랜기간동안 대표팀 수석코치를 지냈기 때문에 선수들의 특성을 파악하는 데는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. 생각보다 ‘맞불 ’양상으로 경기를 치르는 경우가 많은데, 원정에서 치른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3-0 스코어를 내면서 신선한 충격을 안기기도 했다.

 

 

◦ 스쿼드 구성 (★★★☆☆)

 

특출난 선수들은 없으나 ‘알짜 ’선수들이 요소에 많이 배치되어 있다는 평가. 특히 공중볼 경합과 일대일 대응 능력이 괜찮은 수비진의 퀄리티와 경험이 큰 자산이 될 것으로 보인다. 카드리 감독이 과감하게 공격적인 성향을 보일 수 있는 이유도 수비진의 기본적인 퀄리티가 보장되어 있기 때문이다. 다만 빌드업 시에도 롱킥의 비중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다득점을 쉽게 보장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.

 

 

◦ 특이 데이터 / 지표

 

튀니지는 올해 치른 A매치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한 경기는 딱 두 경기 있었는데, 해당 경기의 상대는 모리타니와 적도 기니였다. 하위 전력을 상대로는 공격적인 전략이 잘 통했다고 할 수 있으나, 월드컵에서 만날 상위 전력을 상대로는 득점력을 보장하기 어려운 상태라고 볼 수 있을 것.

 

 

- 결장자 : 없음 

 

 

 

 

 

● 경기 양상 & 추천 베팅

 

덴마크의 승리를 예상할 수 있다. 튀니지가 상위전력을 상대로 했을 때의 득점 성과가 좋다고 보기는 어려웠던 것이 사실. 덴마크 감독이 만든 시스템도 높은 평가를 해줄 수 있고, 특히 상대마다 측면 자원들을 다르게 배치하면서 세부 전술에 변주를 주는 모습은 꽤 높게 평가해줄 수 있을 것. 다만 덴마크의 최전방 자원 무게감으로 인해 다득점 페이스가 나올 것 같지는 않다. 

 

 

 

● 3줄 요약

 

[일반 승/무/패] 덴마크 승 (추천 o)

 

[핸디캡 / -1.0] 덴마크 승 (추천 x)

 

[언더오버 / 2.5] 언더 (추천 o)

분석관리자님의 최신 글
스포츠 토크
제목